티스토리 뷰

프로젝트 하위에 libs 폴더를 추가 admob-sdk-android를 다운받아 넣어준다.

publish 폴더를 하나 더 추가한다. Export한 파일을 저장할 공간이다.
또한 이 폴더에는 APP의 사인과, 첨부된 스크린 샷등을 보관하여 유지보수를 위해 관리한다.
AP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스크린샷을 직접 찍어 2장 이상을 첨부하여야 한다.


AndroidManifest를 열고 Exporting 에 가서 Use the unsigned APK 를 클릭해 사인되지 않은 APK를 내보낸다.

이상태에서는 APK파일의 상태가 "디버그용 용도"로 Export 된다.

이것은 디버그용으로 보관을 위한 절차이다.

사인은 안드로이드 마켓의 고유 식별자로 쓰이며 마켓에 올라간 앱은 해당 사인을 잃어버리면, 더이상의 소유권을 가질수 없게 된다.

Export 한 APK에 사인을 시작하겠다.

Use the Export Wizard는 이클립스가 사인을 도와주는 마법사이다.

클릭후 넥스트를 누루면 Enter path to keystore.라고 빨간 아이콘이 있는 창이 뜰 것이다.

keystore가 바로 사인을 의미하고 APP하나당 하나의 keystore를 부여한다.
APP명.keystore의 형식으로 하여 publish의 기존 APK옆에 저장한다.
패스워드를 넣고 넥스트하면...

 

또 넥스트 하면...

publish에 저장한 APK를 불러주고 피니쉬 하면 사인이 완료 되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사인을 할 때 마다 버전업을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새로운 버전을 올릴때마다 오류를 발생시키는 부분이다.

또한 한번 올린 APP는 절대 Delete할 수 없으며, 같은 패키지 명과 같은버전은 올라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 이제 그럼 android market으로 고고씽 하시라~~
개발은...?? 알아서 ..........................

참고로 marketing opt out은.... 구글의 데이타에 너의 앱 경로를 끼워넣어 광고를 하겠냐는 것이니까....
광고 해달라고 하면 좋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